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 마케팅 관련 자격증, 검색광고 마케터 1급 합격후기
    마케팅 2021. 1. 1. 23:02

     

     

    온라인 마케팅 관련 자격증, 검색광고 마케터 1급 합격후기

     

     

     

    마케팅 업무 하고 있으신가요?

     

     

     

    아니면, 마케터로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해당 검색광고 마케터 1급을 준비하실 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마케터로 근무 중이지만 온라인 마케팅 자격증을 가지고 싶어서 공부했어요. 난이도의 경우 온라인 광고에 대한 이해가 하나도 없으신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하~중의 난이도 정도로 마케팅 관련 자격증 중에서 크게 어렵지 않은편에 속한다고 생각돼요. 넉넉잡아 하루에 1시간 정도씩 3주 정도 공부해서 취득한, 검색광고 마케터 1급 합격후기와 팁 그리고 2021년 시험일정까지 알아볼게요.

     

     

     

    시험접수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자격증은 1년에 4번만 응시 가능해요. 일정을 먼저 확인 후 공부를 하시는 게 좋아요. 너무 빨리해도 늦게 해도 손해니까요. 또한 공부 전 접수를 미리 해야 '공부를 해야겠다.'라는 의지가 생기기 때문에 시험일정을 꼭 잘 체크하세요.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시험 접수는 KAIT 자격검정이라는 사이트에서 가능해요.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본인인증을 해야 되기 때문에 증명사진도 필요해요. 

     

     

     

     

     

    시험일정

     

    2021년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시험일정이에요. 미리 확인하시고 까먹지 않게 시험 접수해야 되는 날짜를 핸드폰 알람으로 설정해두세요! 

     

     

     

    공부(책)

     

     

     

    검색광고 마케터 1급 관련 책은 해당 책이 유일해요. 공부기간은 개인에 따라서 정하시면 돼요. 저는 넉넉잡아하는 걸 좋아해서 3주 전부터 시작했어요. 책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광고, 검색광고, 검색광고 계산법 등 온라인 마케팅에 관련 전반적인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책은 한 번씩 훑으면서 "아~ 이런 내용이 있구나, 클릭률, 광고 수익률은 이런 식으로 구하는구나" 정도 이해하시면 돼요. 

     

     

     

    공부(기출문제)

    클릭하면 KAIT 링크로 이동

     

    이론이 끝나면 기출문제가 나오는데요. 이 책은 정답에 대한 해설이 없다는 게 큰 단점인 듯해요. 책에는 없는 시험 내용도 나오고요. 그래서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검색광고 마케터 1급 요약집 같은 정보를 다운받아서 참고했어요. 객관식은 어느정도 쉽게 나오는데 문제는 주관식이에요. 그래도 문제은행식이라서 나오는 문제가 비슷하게 나오긴 해요. 기출을 많이 푸시면 시험을 준비하는데는 문제없어요. 저는 책에 있는 기출문제와 추가로 2개의 기출을 더 공부했어요. 책에 있는 책에 있는 문제들은 답안 보면서 공부하고, 다운받아 본 문제들은 답안보지 않고 공부했어요. 기출다운은 KAIT > 합격발표 > 문제공개에서 확인하시면 돼요. 꼭 나오는 필수체크 사항은 따로 정리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서 참고해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_필수체크.docx
    0.03MB

     

     

     

     

    노출수, 구매건수 계산법

     

    검색광고 마케터 1급 1801회 58번에 나오는 문제인데요. 이 문제를 보고 당황을 했었어요. 어떻게 구하라는 건지.. 해설도 없고 ㅠㅠ 어렸을 때 배웠던 수학 공식을 머릿속에서 꺼내 겨우 풀었어요. 저처럼 수학에 조금 약하신 분들을 위해서 계산법 공유드릴게요. 마케팅 업무 하면서 ROAS, CTR 자주 접하는데 사실 어떻게 계산되는지 잘 몰랐었어요. 이 자격증 취득하면서 도움이 됐던 점은 이제 어떻게 계산을 하는지 정확하게 알았다는 점이에요. 모르는 것보다 알고 있는 게 좋잖아요?

     

     

     

    시험후기

     

     

     

     

     

    검색광고 마케터 1급은 비대면으로 시험이 진행돼요. 처음에는 '책을 보고 봐도 되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핸드폰으로 무릎부터 컴퓨터까지 전체 보이게 카메라로 촬영을 해야 되기 때문에 그럴 수가 없어요! 저는 2003회 시험을 봤고 해당 시험에는 네이버 문제가 많이 나왔어요. 계산문제는 약 4~5개 정도 나왔구요. 계산을 하려면 계산기가 필수죠! 컴퓨터 계산기 이용해도 됩니다~! 2003회는 나름 쉽게 출제되었고 생소한 것도 있었으나 모르는 건 그냥 패스했어요. 시험 전날에는 헷갈리는 부분과 중요한 부분만 따로 공책에 정리했고 시험 당일 1~2시간 전에 다시 체크했어요. 자주 나오는 문제들은 꼭 숙지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자격증 1개 취득하니 뿌듯! 해당 시험은 좀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도전해보세요. 특히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우대해주기 때문) 그리고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이직하기도 수월해요. 네이버 광고 시스템은 네이버 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사업자나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에요. 어떻게 운영하는지, 실적이 안 나올 땐 어떻게 해야 되는지 꼭 알고 있어야 하니 광고를 접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해당 책을 읽거나 자격증을 취득해보시길 권장드려요. 그럼 이만~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쇼핑 노출 최적화 상품등록 하는법!  (0) 2020.02.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