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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 신고증 서류 절차 비용은? (feat. 정부24)경제/재테크 2021. 1. 31. 22:51
통신판매업 신고증 서류 절차 방법은? (feat. 정부24)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궁금하신가요?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온라인에서 제품을 팔기위해서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죠. 통신판매업 신고절차는 어렵지 않아요. 컴퓨터로 10분이면 할 수 있어요. 통신판매업 신고서류로 필요한 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인데요. 이거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해요. 그럼 통신판매업 신고절차에 대해서 한개씩 알아볼게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통신판매업 신고서류로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을 먼저 해볼게요. 해당 서류는 스마트스토어 > 판매자정보 > 사업자 전환에 들어가 주세요. 사업자 정보를 입력한 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에는 아니요를 체크하고 신고 준비 중으로 선택하세요. 배송 출고지, 반품 지도 해당 주소에 맞게 입력!
정산대금 입금계좌는 사업자등록증의 대표자명과 동일해야 해요. 일반(간이) 사업자는 개인 통장으로도 등록 가능해요. 마지막 서류 첨부에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사본을 넣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이에요.
판매자 정보 > 심사내역 조회를 누르고 오른쪽 위에 보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버튼을 클릭할 수 있어요. 해당 버튼을 클릭한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을 하면 돼요. 저장은 jpg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정부 24로 이동!
정부24
정부24에 들어가서 통신판매를 검색한 뒤 맨 위에 있는 통신판매업신고 시군구를 클릭해주세요.
업체정보(상호, 사업자등록증, 연락처, 소재지)를 입력하고, 대표자 정보도 꼼꼼하게 입력해주세요.
판매방식은 인터넷, 취급품목은 종합몰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도메인 이름은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입력하면 돼요.
구비서류에 아까 발급했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첨부하면 되겠죠~?
수령기관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통신판매업 신고절차 끝! 간단하죠? 민원신청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민원신청하고 넉넉하게 3~4일 후에 발급이 완료된다고 하네요. 통신판매업 등록면허세는 아래와 같아요. 저는 아마 40,500원을 납부할 듯하네요.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 시 주민등록증이 필요하고, 만약 대리인이 발급할 경우는 사본이 있으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까지 나오면 이제 어디든 가입할 수 있겠네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인구 50만 이상: 40,500원
기타 시: 22,500원
군: 1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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