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사업자 등록증 개설, 스마트스토어 가입, 현금영수증 가맹점 신청
    마케팅/창업(온라인쇼핑몰) 2023. 1. 8. 14:32

     

    안녕하세요. 츄파츕스입니다.

    이제 사무실을 만들었으니, 사업자 등록증을 개설해야죠.

     

     

     

    사업자 등록증은 홈텍스에서 만들면 되는데요.

    사업자 만드는 방법은 상세 설명한 블로그들이 많으니 상세내역은 생략할게요.

     

    참고로 저는

    업태, 업종 선택할때 525101에서 525105까지 모두 등록했어요.

     

     

     

     

    나중에 구매대행도 할 수도 있수도 있고 나중에 업종을 추가해야 될 수도 있으니 미리 한꺼번에 해뒀어요.

     

    처음엔 간이로 시작하는게 좋다고 해서 간이사업자로 했구요.

    첨부서류는 비상주사무실 임대계약서 준비하면 돼요.

     

    사업자 등록증 처리 하루만에 완료 되었구요.

     

    스마트스토어 개설

    사업자가 하루만에 나와서, 바로 스마트스토어 가입을 진행했어요.

    사업자 없이도 개설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귀찮으니 사업자 나오고 가입했어요.

     

    스마트스토어 심사도 하루만에 완료.

    다들 신속하네요.

     

     

     

     

    스마트스토어 심사가 완료되자마자 막 전화가 오더라구요.

    어디에 노출되는건지는 모르겠는데, 광고 전화가 급 엄청 옵니다.

    전화 받지 마시구요.

     

     

    현금영수증 가맹점 신청

     

     

     

    현금영수증 가맹점 신청은 매우 간단하더라구요.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으로 이동!

     

     

    가맹점 정보는 자동으로 입력되고,

    담당자명, 연락처 입력하고 신청하기 누르면 끝!

     

     

    통신판매업 신고

    이제 통신판매업 신고까지 마무리 했습니다.

    아직 입금은 안했는데요.

    인구 50만 미만은 22500원, 이상은 40,500원인데요.

    저는 김포시로 했기 때문에 22,500원 납부 예정이에요.

     

     

     


     

    필수적인 서류 신청들은 끝났고,

    이제 가장 중심인 상품찾기, 키워드찾기를 시작해야겠네요.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