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시 갭투자 적은지역 알아보기 (feat. 달성군?)
    경제/재테크 2023. 3. 5. 22:17

     

    안녕하세요. 츄퍄츕스입니다.

    오늘은 책을 보다가 투자지역 알아보는 페이지가 있길래 따라서 조사하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보고 있는 책은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는 책인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읽기 좋은 책인 듯합니다. 투자지역 어디를 볼까 하다가 본가가 있는 대구로 한번 진행해 봤는데요. 결론적으로 딱히 좋은 물건은 보이지가 않네요. 아직 대구는 공급이 많아서 분위기가 안 좋겠죠? 그래도 대구의 어느 지역이 비싼지는 한번 공부해보겠습니다.

     


     

    조건

    1. 급매(시세보다 1,000만 원 저렴하게)

    2. 교통, 학군, 상권 좋은 곳이면 좋다.

    3. 전세가율 80% 이상, 실투자금 2~3천 이내

    4. 20평형 아파트, 방 3개

    5. 전세 물건 부족한 지역

    6. 15년 안 넘기면 좋음

     

     

    대구시의 비싼 동네

     

     

    수성구 > 중구 > 남구 > 달서구 > 서구 > 동구 > 북구 > 달성군

     

    대구의 학군으로 유명한 수성구가 원탑을 지키고 있네요. 수성구는 매매랑 전세의 차이도 역시 크네요.

     

    대구시의 KB시세평균

    매매: 3.6억, 전세: 2.37억

     

    중간이 달서구, 달서구에서도 어느 동이 비싼지 알아볼게요.

     

     

     

     

     

    달서구의 KB시세평균

    매매: 3.25억, 전세: 2.17억

     

    감삼동 > 대천동 > 두류동 > 본리동 > 유천동 순이네요.

     

    평균에 가까운 동은 대곡동이라고 볼 수 있네요. 대곡동 위의 동에서 갭차이가 적은 걸 선택해 보자면 진천동과 대곡동으로 보여요. 진천동을 조금 더 보겠습니다.

     

     

    진천동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는 진천역계룡리슈빌이네요. 그다음 월배역포스코더샵, 진척역대성스카이렉스 ~

     

    진청동의 500세대 이상, 20평대 매물을 봤으나,,, 갭차이가 적은 건 없어 보여서 PASS

     

     

     

     

     

    갭이 적은 물건은 달성군밖에 안 보이네요.

    갭 2천 정도로 보이는 물건은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의 화원태왕타운! 

     

     

    현재 1층이 1억 4천에 전세는 1억 3천 (올수리) 물건이 보여요.

    1995년에 지어져서 노후도는 있을듯하네요.

     

     

    거래가 그리 활발하진 않아 보여요.

    59 타입은 1월에 비해서 시세가 약간은 오른 건가?

     

     

     

    kb부동산에서 해당 아파트의 매매, 전세 그래프를 봤을 때 아직 하락 중인 걸로 보이네요.

     

     

     

     

     

    아파트 주위 상권은 괜찮아 보이나, 학교도 약간~은 멀어서 아쉬워요.

     

     

    대구는 24년도 까지 공급이 많아서.. 24년도 말쯤에 다시 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인스랜드부동산의 전세가율을 참고하려고 했는데, 이 서비스가 이제 없어진 걸로 보이네요 ㅠㅠ 인터넷에서도 아쉬워하시는 사람이 많네요. 비슷한 서비스 안 나오나..ㅎㅎ 대구는 생각보다 갭이 적은 물건이 없는 거 같아요. 다음에는 다른 지역으로 더 찾아보겠습니다.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