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궁 질 초음파 검사 비용 실비 청구 (feat. 한화손해보험)
    경제/똑소비 2023. 5. 3. 23:43

     

    자궁경부암 검사 받으셨나요?

     

    2023년도는 홀수년생이면 자궁경부암 검사를 무료를 받을 수 있는데요. 저도 홀수년생이라 이번에 검사를 하러 다녀왔어요. 자궁경부암 검사만 해도 괜찮지만, 2년에 한 번씩 정도는 질 초음파 검사도 하는 게 좋다고 해서 같이 받았어요. 혹시나 자궁근종이 있을까봐 걱정했는데 이상은 없더라구요.

     

    여하튼, 질 초음파 실비 청구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결론적으로는 청구 가능해요!  2020년 2월 이후부터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되어서 비용 걱정 없이 저렴하게 검사 가능 하다는 점! 실비 들고 있으신 분들은 청구해서 저렴하게 검사받으시길 바래요. 오늘은 자궁 초음파 실비 청구해서 돌려받은 내역까지 포스팅 해볼게요!

     


     

     

    저는 한화손해보험에서 진행했는데 대부분 비슷한 경로로 진행되니까 참고해서 초음파 실비 청구 해보시길 바래요.

     

    준비물: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 (상세내역), 카드 영수증(이건 없어도 될 듯 하지만 같이 첨부)

     

     

    초음파 검사 비용 실비는 앱에서 손쉽게 가능해요! 우선 어플을 설치하고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메인에 보험금 청구를 클릭하고 청구대상자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이전에 실비 청구를 한 적이 있어서 팝업이 떴는데요. 다른 질병이므로 새로운 접수를 클릭해 줬어요.

     

     

     

     

     

    보험금 청구에 동의 해주시구요. 이름, 전화번호, 메일 확인하고 청구유형은 질병을 선택해요. 사고(발병)일은 검사 받은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상세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진료유형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사고(질병) 내용에는 '부인과 관련 치료'라고 작성하면 돼요. 그다음 의료급여 수급권자 여부는 해당 없음을 선택하고 보험금 수령할 계좌를 입력해 주세요.

     

     

     

     

    이제 준비했던 내역을 촬영해서 제출하면 되는데요. 유의사항을 보면 '자세한 내역 없는 금액만 확인되는' 경우는 보상 처리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아마 산부인과 가시면 알아서 처리해주시겠지만, 혹시 모르니.. 세부내역이 나와있는지 확인해주시는 게 좋아요!

     

     

    질 초음파 실비 사진 예시로 제가 받은 영수증도 첨부드려요.

    이렇게 세부 내역이 있는 계산서 및 영수증이면 가능해요.

     

     

     

     

     

    가지고 있는 영수증을 첨부해 주면 보험금 청구 접수는 끝!

     

     

    저는 약 2시간 뒤에 보험금이 지급되어 들어왔어요. 질 초음파 검사 비용으로 32,200원을 결제했었는데 22,226원을 돌려받았네요. 약 1만 원으로 질 초음파 검사받은 거랑 동일하게 된 거죠~!

     


    오늘은 질 초음파 실비 받는 포스팅 작성해 봤는데 도움 되셨나요? 자주 못 가는 산부인과.. 자궁경부암 검사하면서 질 초음파도 저렴하게 같이 받아서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