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랑니 발치 실손 실비보험 적용되네? (feat. 한화손해)
    경제/똑소비 2021. 4. 25. 00:19

     

     

    사랑니 발치 실손 실비보험 적용되네? (feat. 한화손해)

     

     

     

    사랑니 발치 실비보험 되는지 궁금하신가요?

     

     

     

    최근에 미루고 미뤘던 아래쪽 사랑니 발치를 했는데요. 사랑비 발치 비용은 급여 30,500원 비급여 10,000원이 들어서 총 40,500원이 들었어요. 비급여는 사랑니 발치한 곳에 지혈제를 넣어서 나온 비용이에요. 선택이었는데 빨리 지혈하고 싶어서 추가했었어요. 사랑니 실비보험이 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봤는데 사랑니 발치 보험 적용이 되더라구요. 저는 실손 실비보험이 한화손해보험이어서 한화손해 어플에서 진행했어요. 어플로 사랑니 보험금 청구 진행하니 너무 간편하고 입금도 엄청 빨리 돼서 놀랬네요. 그럼 한화손해보험에서 사랑니 발치 실비보험 청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사랑니 발치 세부 영수증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

     

    한화손해보험 어플에 들어간뒤 보험금 청구를 눌러주세요. 피보험자 자신을 선택하고 신규 접수를 누른 뒤 전체 동의(필수)를 체크해주세요. 

     

     

     

    청구 상세내용 입력

     

    사랑니 실비보험 청구에 대한 상세정보를 입력해야 되는데요. 진료 유형은 수술을 눌러주세요. 다음에 사고내용을 적는 칸에는 간단하게 '사랑니 발치'를 적고, 3단계에서 의료급여 수급자 여부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돼요. 4단계에서 사랑니 보험금을 받을 계좌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진료비 영수증 첨부

     

    사랑니 발치 실손보험을 받기 위해서는 외래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이 필요해요. 사랑니 뽑고 영수증 달라고 하셔야 해요~! 첨부서류에 받은 영수증을 찍어서 등록하면 사랑니 보험금 청구 완료! 간단하죠?

     

     

     

     

    보험 접수 확인

     

    사랑니 실비보험 청구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문자가 오는데요. 약 1시간이 안돼서 바로 입금이 되더라구요. 엄청 빠른 속도.... 비급여는 보험 적용이 안되고, 급여 비용 30,500원이 입금될 줄 알았는데 전화해서 물어보니... 자기 부담금 10,000원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사랑니 발치한 치과는 의원이었는데 의원은 1만원 자기부담금이 있다고 해요. 

     

     


     

     

    오늘은 사랑니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봤는데 도움되셨나요? 실비 청구 처음해봤는데 너무 간단하고 빠르게 입금돼서 놀랬네요. 사랑니 발치 보험 적용되니, 사랑니 뽑으신 분들은 실비 청구해서 돌려받으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