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산부인과 자궁 초음파 진료 비용 실비처리 될까?(feat. 생리불순)
    경제/재테크 2024. 4. 25. 17:06

     

    산부인과 초음파 비용 실비 되는지 궁금하시죠?

     

    결론말 말씀드리면 가능! 다만 경우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사항은 보험사에 확인이 필요하구요. 저 같은 경우는 '생리불순'으로 인한 초음파 검사 및 피검사 등에 대한 진료비를 실비처리 했을 때 가능했어요! 저처럼 비슷한 이유로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경우라면 실비처리 가능하실 테니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챙기고 나오시는 게 좋아요.

     


     

    산부인과에 방문한 이유는 최근에 생리 주기가 너무 안맞는거 같고, 턱에 뾰루지도 하나씩 계속 올라오길래, '자궁에 무슨 문제 있나?' 싶어서 인데요. 원래는 자궁경부암 검사 & 생리불순 체크하려고 했는데, 자궁경부암 검사보다는 초음파 검사랑 호르몬 검사가 나을 거 같다고 하셔서 그렇게 진행을 해달라고 했는데 비용을 보니까 14만 원이 나온 거예요?!

     

    원래 한 5만 원? 정도 예상하고 갔는데 ㅋㅋ 산부인과 한번 갔다 오면 생각보다 돈이 많이 깨지더라구요. 일단 몸을 위한 거니 돈은 내고, 보험사에 확인을 해보니 다행히도 실비처리 OK!

     

    저처럼 생리불순으로 인해서 다양한 검사로 인한 큰돈을 납부하셨다면 산부인과 초음파 보험적용 되니까 실비처리 꼭 하세요!

     

    산부인과 진료 실비처리에 필요한 서류:
    1) 진료 계산서 및 영수증
    2) 진료비 세부내역
    3) 카드영수증

     

    저는 이렇게 3개 첨부를 했고, 산부인과에 실비처리 할 건데 서류 챙겨달라고 하면 알아서 뽑아주실 거예요!

    찾아보니 진단명이 있어야 실비처리가 되는 거 같더라구요. 저는 N760이라는 진단명을 작성해 주셨어요.

     

     

    한화손해보험 보험금 청구하기

     

    한화손해보험 실비를 기준으로 접수방법 말씀드릴게요. 한화손해보험 앱에서 보험금청구를 클릭해서 개인정보 및 본인확인 진행해 주시고요. 청구유형은 질병으로, 사고일 체크해 주세요! 진료유형은 '진단'으로 체크했어요.

     

    사고(질병)내용 작성 및 서류 제출

     

    사고(질병)내용에는 '산부인과 생리불순으로 인한 진료'라고 간단하게 작성을 했어요! 보험금 받을 계좌 입력하고, 서류 납부하면 끝!

     

     

    자궁 초음파 실비 첨부서류

     

    산부인과 초음파 실비처리에 필요한 서류는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이구요. 병원마다 이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저는 혹시 몰라서 카드영수증까지 첨부했어요.

     

    2일 만에 보험금 수령

     

    주말에 접수하고, 화요일에 보험금 지급을 받았는데요. 저는 약 10만 원 정도 돌려받아서 부담이 훨씬 적어졌어요 ㅎㅎ 실비를 써먹다니.. 뿌듯 실비 없으신 분들은 꼭 가입하시고, 산부인과 진료받으신 분들은 실비처리 꼭 하시길 바래요!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랑, 피검사, 생리유도주사, 균검사 등을 진행했는데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생리유도주사를 맞고 5일 뒤에 생리 시작했어요! 뭔가 싫으면서도 반가운.. 느낌, 생리불순으로 인해 걱정이신 분들은 산부인과 가셔서 진료받으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