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투자 입문서] 경제 재테크 관련 도서 책 추천 10가지!
    경제/재테크 2021. 5. 19. 21:39

     

     

    [투자 입문서] 경제 재테크 관련 도서 책 추천 10가지!

     

     

     

    재테크에 관심 있으신 가요?

     

     

    최근에 주식, 가상화폐에 관심이 늘면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진 듯해요. 저 또한,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서 책을 읽을 때도 대부분 경제 관련해서 많이 보는 편이에요. 저의 포스팅 중에서 돈 많이 버는 법이라는 글이 있는데 해당 글로 들어오는 유입이 많은 걸 보면서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 많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1억을 모으기 위해서는 책도 읽어야 하고, 노력도 해야 되고, 투자도 잘해야 되고, 고생도 해야 되는데요. 오늘은 1억을 모으기 위한 경제 책 추천해볼게요.

     

     


     

     

    [마인드]

    1.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 보도 셰퍼

     

    재테크 책 추천 1번은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인데요. 무엇을 하든 마인드 세팅이 가장 중요하죠. 돈에 있어서 '나는 부자가 된다'와 '나는 부자가 될 수 없어'는 하늘과 땅 차이예요.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하면 돈도 막 쓰게 되고, 공부도 하지 않게 되겠죠.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는 어린이용 책이라서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쉽지만 내용은 아주 알찬 책이에요. 목표 설정, 부수입 만들기, 투자하기 등등 재테크에 필요한 내용은 다 들어가 있어요. 해당 책은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필수도서로 지정되었으면 좋겠네요. 어려운 경제 도서를 읽기 꺼려지시는 분들은 이 책을 먼저 읽어보시면 좋을 듯해요.

     

     

    2.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기요사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제가 읽은 경제 책 중에서 가장 사고 전환에 많이 도움이 됐던 책인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일반인의 삶은 가난할 수밖에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해당 책에서는 노동자, 자영업, 사업가, 투자자 4분면이 소개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동자, 자영업에 속하게 되죠. 노동자 자영업자들은 현대판 노예로 돈을 벌긴 벌지만 부자가 될 수는 없어요. 돈을 벌기 위해서는 사업가나 투자자가 돼야 하죠! 또한, 세금에 대해서도 매우 강조하는 책이에요. 부자들은 세금을 아껴야죠.. 만약 재테크에 입문하고 싶다면 이 책 강추합니다! 최근에 20주년판도 나온 것 같은데 해당 책이나 1,2를 보시길 추천드려요. 

     

     

     

     

    [부수입]

    3. 부의 추월차선 +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은 요즘 핫한 '디지털 노마드'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책을 보면서 아 퇴사해야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돈을 벌고 싶다면 자기 사업을 해야지, 회사에만 돈 벌어 다주는 사람이 될 순 없잖아요?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사업을 해야 할지 고민이 필요하죠. 부의 선에 올라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 보시길 바래요. 월 1천만 원 벌기가 목표인데.. 사실 아직 허우적 되고 있네요. 스마트스토어도 운영하려다 실패했고 ㅠㅠ 유튜브에 월 천만원 벌기 검색해서 다시 한번 봐바야 겠어요! 

     

     

    [자산배분]

    4,5. 머니 - 토니 로빈스 / 마법의 돈 굴리기 - 김성일

     

    자산배분은 올웨더, 4계절 포트폴리오가 있는데요. 머니책에서 레이달리오의 올웨더 전략이 소개돼요. 또한, 토니 로빈스는 부자들을 매우 많이 알아서 부자들의 이야기도 소개되는 책이에요. 한국판 자산배분은 김성일님의 마법의 돈 굴리기, 마법의 연금 굴리기가 있어요. 저는 해당 책을 읽고 연금에 투자하게 됐는데요. 나름 수익도 잘 나오고 있어서 만족 중이에요. 자산배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6,7.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 systrader79님 블로그

     

    약간 고급 스킬들을 알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책인데요. 저도 이 책을 읽긴 했지만 이해를 잘 못해서 다시 읽어야 하는 책중 하나예요. systrader79님은 블로그에 투자의 기초부터 여러 전략들을 소개해주시고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블로그에 접속해보셔도 좋을 듯해요. 전략적으로 투자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투자의 기초(필독)' 카테고리의 글 목록

    무료로 매달 모델 포트폴리오 종목 및 비중 공개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http://cafe.naver.com/invest79 카페 가입해주세요~

    stock79.tistory.com

     

     

    [종목선정]

    8. 주식 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좋은 주식을 싸게 사는 법을 알려주는 책, 이 책 또한 아들에게 설명하는 버전으로 작성된 책이라서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이 책 또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어도 좋은 책인데요. 좋은 주식을 싸게 사는 법이 궁금하신 분, 종목 선정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책 읽어보세요!

     

     

     

     

    9.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 피터 린치

     

    이 책도 매우 유명한 책이죠~! 근처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설명이 심플하지만 중요한 내용은 다 있는 책이에요.

     

     

    [트레이딩]

    10. 나는 주식투자로 250만불을 벌었다 

     

    투자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이 투자의 신으로 변신한 과정이 담긴 책인데요. 생생한 스토리로 재미있는 책이지만 트레이딩에 필요한 비밀은 책 안에 다 소개가 되어 있어요.

     

     


     

    오늘은 재테크 책 추천 10가지 소개드렸는데 도움되셨나요? 이 외에도 추천하는 책은 많지만 위의 책들은 투자 입문서로 읽어보기 좋은 책들이에요. 재테크에 관심을 가졌고, 투자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듯해요. 아직 1억을 모으진 못했지만 빠르게 모아져 가는 게 느껴지고 있는데요. 이런 책들을 읽으면서 아이디어도 얻고, 마음가짐도 새로 하게 되고, 행동하게 되는 듯해요. 만약 이 글을 읽고 있으신 분이라면 무슨 책이라도 읽어서 행동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