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 받는법! 서류와 가격까지
    경제/복지 2022. 9. 23. 21:31

     

    경기도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 받는법! 서류와 가격까지

     

     

    보일러 교체해야 되시나요?

     

     

    저희집 보일러는 온수나 난방을 켜면 보일러에서 덜그럭 덜그럭 거리는 소리가 많이 들렸어요. 온수도 늦게 나와서 언제 나오나 몇 분간 기다리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이번 연도에는 꼭 바꿔야겠다 싶어서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게 됐는데요. 바꾸니까 온수도 정말 잘 나오고 소음도 없고 만족스러워요. 매년 친환경 보일러로 변경하면 지원금이 나오는데요. 일반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까지 가능해요. 그럼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작성해볼게요.

     

     


     

    친환경 보일러 예산이 남아있는지 확인하기

     

    첫 번째로 각 시, 구마다 정해진 예산이 소진되었는지 먼저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1월부터 진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가을~겨울에는 예산이 소진되어서 지원을 못 받을 수도 있어요. 이거는 직접 알아봐도 되지만, 보일러 업체에서도 확인을 해주기 때문에 보일러 업체를 먼저 찾아도 괜찮아요.

     

     

    친환경 보일러 업체 찾기

     

    저는 여기서 시간을 많이 소요했는데요. 제가 사는 지역인 [ 경기도 부천 +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교체 ] 라는 키워드를 작성해서 블로그를 둘러보면서 업체를 찾았어요. 설명도 잘되어있고 후기도 많은 업체로 선정을 했는데요. 많은 업체들 중에서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하는 업체도 있더라구요. 스마트스토어에서 결제를 하게 되면 포인트로도 1~3만 원 정도 쌓이기 때문에 더욱 눈길이 갔어요. 후기도 좋았고 전화도 친절했고 가격도 저렴했고 다 만족스러운 업체였어요.

     

     

     

     

    보일러 종류 정하기

     

    보일러 종류도 굉장히 많죠. 경동나비엔, 귀뚜라미, 린나이, 대성쎌틱, 에스라인! 사실 요즘에는 보일러가 다 좋게 나와서 아무거나 써도 괜찮을거 같긴 하지만, 가장 인지도와 AS가 좋은 경동나비엔으로 선택했어요. 만약 집에 보일러 조절기가 2개 이상이신 분들은 선택사항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어요. 부모님네도 보일러를 바꿔야 된다고 해서 알아봤는데, 조절기가 2개를 쓸 수 있는 보일러는 대성쎌틱만 가능하더라구요. 부모님은 브랜드 상관없다고 하셔서 대성쎌틱으로 선택했어요.

     

     

    보일러 교체 가격

     

    보일러 교체 가격은 평수에 따라서 달라져요. 제가 선택한 제품의 가격차이인데요. 최소 15만원에서 36까지 차이가 나네요. 보일러 교체 지원금은 일반가정은 10만 원인데요. 업체에서 먼저 선할인을 해주는 경우도 있고, 설치 후 본인계좌로 환급을 받는 2종류가 있어요. 만약 저소득층이라면 60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건 선할인을 해주는 서비스는 없고 본인계좌로 환급을 받아야 해요.

     

     

     

     

    친환경 보일러 결제내역

     

    저는 저소득층으로 신청했어요. 제가 결제한 보일러 교체비용은 선할인 10만 원을 받지 않은 777,000원이에요. 여기서 60만 원을 지원받고, 포인트 혜택(30,500원)도 마이너스하면 약 14만 원에 친환경 보일러로 변경 한샘이 되네요.

     

     

    보일러 교체 지원금 서류

     

    보일러 교체 지원금 서류는 업체에서 친절히 설명을 해주기도 하고, 서류를 챙겨주시는데요. 챙겨주시는 그대로 신청하기만 하면 돼요. 저처럼 저소득층으로 신청을 하신다면 기초생활수급 증명서, 임대차계약서가 추가로 필요해요. 저는 세입자로 보일러 지원금을 신청한 경우인데요. 이경우 입금통장은 수급자 통장으로 하면 돼요. 견적서나 추가 서류의 서명은 집주인 성명으로 진행했구요. 위의 서류를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보일러 업체에서 알아서 해주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금만 준비하면 돼요.(업체 알아볼때 서류 잘해주는지 체크해보세요)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온라인 신청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2022년 8월부터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을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게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제가 신청한 지역인 경기도 부천은 온라인으로 접수 안 받고 우편이나 직접 방문만 가능하다고 해서 온라인으로는 신청을 못했네요.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이라면 편하게 온라인으로 하세요!

     

     


     

    지금까지 경기도 보일러 교체 지원금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되셨나요?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난방비도 절감되고 온실가스도 감소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보일러가 오래되셨다면 지원금 받고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