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feat. 온라인)
    경제/복지 2022. 9. 26. 21:45

     

    대구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feat. 온라인)

     

     

    저희 부모님은 대구에서 거주하고 있으신데요. 보일러를 바꿔야 된다고 하셔서 제가 대신 알아보고 교체를 했어요. 제가 사는 지역은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을 온라인으로 받지 않았는데, 부모님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아서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봤어요. 오프라인으로 보일러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여기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확실히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는게 더욱 편리하네요.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포스팅 해볼게요.

     

     


     

    온라인 신청 가능여부 확인

     

    대구 달서구청은 보일러 보조금 신청을 9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어요. 아직 온라인으로 신청을 안 받는 지역도 있으니 각 지자체 안내문을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회원가입

    클릭시 홈페이지 이동

     

    온라인 신청은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이라는 사이트에서 진행하는데요. 우선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은 보일러 설치를 진행한 세대주 또는 세입자가 하시면 돼요.

     

     

     

     

    보조금 신청서류 확인

     

    원래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게 되면 여러 가지의 첨부서류들이 필요했었는데요. 온라인은 [제1호 서식]과 보일러 설치 영수증, 통장 사본을 필수로 제출하면 돼요. 해당 서식은 보일러 업체에서 알아서 작성을 해주실 텐데요. (제가 알아본 업체에서는 알아서 해주셨어요.) 미리 안 해준다면 서식을 작성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돼요. 제가 설치했던 업체에서는 오른쪽과 같이 필요한 서류를 보내주셨어요. 서류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보조금 신청하기를 눌러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돼요.

     

     

    설치 기본

     

     

    설치 기본에 신청인, 신고 지자체, 보일러 제작사 및 모델명, 설치장소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정보는 업체에서 보내주는 정보를 보시면 확인 가능할 거예요.

     

     

     

    증빙사진

     

     그다음으로 증빙사진, 설치한 현장 사진을 첨부해주시면 돼요. 전체사진, 시공표시판 사진을 필수로 넣어주시고 추가로 업체에서 주는 사진이 있다면 추가사진에 넣어주시면 돼요. 그 다음 기존 보일러 현황에도 정보랑 사진을 넣어주세요.

     

     

    보일러 지급요청

     

    그다음에 보조금지급요청으로 주택개요, 설치보일러, 비용, 입금 희망은행을 작성해주세요. 부모님댁에는 대성쎌틱 DNC1-22D 제품을 설치했어요.

     

     

     

    증빙서류

     

    그 다음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끝인데요. 필수인 부분에 아까 [제1호 서식]과 보일러 설치 영수증, 보조금 입금 희망 통장 사본을 첨부해주세요. 저는 업체에서 주신 서류를 혹시 몰라서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세입자 신청 시 추가 서류

     

    세입자가 신청하는 경우는 주택임대차 계약서까지 제출해야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저소득층의 경우는 수급자 증명서를 제출해야 돼요.

     

     

     

    진행 현황

     

    신청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진행 현황을 살펴봤는데요. 목록에 신청한 내역이 잘 보이네요. 지원금은 약 한 달 안에 지급된다고 해요. 만약 보완해야 되는 사항이 있다면 재신청을 해야 되는 문자가 온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대구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 알아봤는데 도움되셨나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으니 너무 편리했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한 지역이신 분들은 참고해서 지원금 받으시고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댓글

Designed by Tistory.